개요
각종 공연장, 강당, 체육관 등 공연예술의 효과적인 연출은 지원하는 기계장치
기능
파워버스를 이용한 무대설비의 자기진단 및 긴급 대체 운전 시스템이며 먼저, 구동부가 갑작스럽게 구동이 되지 않을 때 무대설비(장치)의 작업자는 운전모드를 자기진단 모드로 변환한다. 이와 같이 하면 A드라이브는 A모터를 구동하고, B드라이브는 B모터만을 구동하던 상태에서 A드라이브로 B모터를, B드라이브는 A모터를 구동할 수 있도록 자기진단 모드로 변환하게 된다,
만일 고장 시 원인을 찾는 가장 빠른 방법은 크로스 체크를 하는 방법인데 이를 위해서는 미리 파워 버스 공유를 구성하여 언제든지 진단모드를 통해 크로스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한다.

기존기술

특허기술
① A드라이브(10)는 A모터(30)을 구동하고, B드라이브(20)는 B모터(40)을 구동하다가 어느 한쪽이 구동이 되지 않을 때 작업자는 자기진단 모드로 변환한다.
② 자기진단 모드로 변환이 되면 A드라이브로 B모터를, B드라이브로 A모터로 구동할 수 있도록 변환된다.
③ 만일 고장 시 파워버스를 공유를 구성하여 크로스 체크를 하여 고장원인을 찾을 수 있다.
예를 들어, A라인이 고장이라고 가정한다면
- A드라이브로 A모터를 구동 ->고장
- A드라이브로 B모터를 구동 ->고장
- B드라이브로 B모터를 구동 ->정상
- B드라이브로 A모터를 구동 ->정상
④ 위와 같이 4가지 운전이 가능해지면서 A드라이브가 고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.
⑤ A드라이브가 고장인데 당장 교체를 할 수 없는 경우에도 B드라이브 한대로 A모터와 B모터를 동시에 구동은 못할지라도 교대로 운전하는 것은 가능하다. 이것이 파워버스를 이용한 무대설비의 자기진단 및 긴급대체 운전시스템이다.